kaid logo

facebook

 

서울특별시 송파구 오금로
310번지 가락빌딩 9층
(우)138-716
Tel. 02-407-2657
Fax. 031-703-2257
kaid@kaid.or.kr
© KAID All RIGHTS RESERVED.

+

 

 
  English

HOME > KAID WEBZINE

DESIGN STUDIO

아날로그, 디지털을 감싸안다, 탱그램 정덕희 대표

2017.02.06

 

 

01 | 탱그램은?

 

정덕희 대표는 2008년 탱그램 디자인 연구소를 설립하였고 본격적으로 제조를 하기 위해 2014년 8월 탱그램 팩토리를 신설법인으로 분사시켰다.
탱그램 디자인 연구소는 자체 브랜드인 탱그램 팩토리와 관련된 프로덕트를 위주로 활동을 하고 있으며 현재는 스마트 플레이트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올해 3월에는 피트니스 용품을 새롭게 런칭 할 예정이다.

 

 

 

 

02 | 디자이너로 입문하게 된 계기

 

8살 때부터 그림을 그렸다. 원래는 건축과에 가는 것이 꿈이었으나 집안 환경이 여유로운 편이 아니라 건축가의 꿈을 접게 되었다. 그러던 중 우연치 않게 지인들의 도움으로 입시미술을 하게 되었고 대학에 입학해 2학년 때 삼성 디자인 멤버쉽에 들어가 3년 동안 경험을 쌓게 되었다. 그 3년간의 경험이 많은 도움이 되었고 그렇게 디자인을 시작하게 되었다.

 

 

 

 

디자인은 문제를 발견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 자체가 디자인이다.
디자인을 하면서 부딪히는 문제점에 대해
스트레스를 받고 어려워만 할 것이 아니라
문제점을 해결해가는 과정 자체를 즐기라고 하고 싶다.

 

 

 

03 | 영향을 끼친 멘토

 

창업을 하기까지 소프트웨어 개발회사, 프로덕트 회사 등 다양한 직종의 회사들을 다녔다. 각 회사의 CEO들에게서 많은 깨달음을 얻었고 그런 점들이 결국은 탱그램을 운영하면서 회사의 색깔을 만들고 회사만의 문화를 만드는데 많은 영향을 끼쳤다.
인생에 있어서는 선생님들이다. 어려운 집안 환경 때문에 빨리 돈을 벌고 싶은 마음이 커 공고를 진학하려고 했으나 그때 담임 선생님께서 원서를 주시지 않고 오히려 혼을 내시는 바람에 인문계 고등학교를 진학하게 되었고 결국 여기까지 올 수 있게 되었다.
 

 

 

04 | 지금까지의 경험들 중 실패와 극복해낸 방법

 

디자이너들이 일을 하다 보면 누구나 한번쯤은 슬럼프가 오게 되는데 그런 슬럼프가 올 때마다 일의 강도를 더 높여 슬럼프 자체를 느낄 겨를이 없게 만든다. 그 동안 회사를 운영하면서 경험한 것 중 하나가 회사가 바쁘지 않으면 이직률이 높아지고 반면에 회사에 일이 많아지고 바빠지면 이직률은 감소한다는 것이다. 편해지면 편해질수록 하지 않아도 될 생각과 걱정을 하게 된다는 것이다.
일의 강도를 높여 다른 생각이나 쓸데없는 고민을 할 여유를 주지 않아 슬럼프를 극복하는 것이 노하우다.
 

 

 

 

05 | 회사 운영 방식과 CEO로서 직원들과 소통 방법

 

주말에는 꼭 쉬게 하고 되도록이면 야근은 자제 시킨다. 아무리 바빠도 일은 주중에 끝내야지 주말에 일을 하게 되면 그 스트레스가 그 다음주까지 지속되어 일을 하는데 오히려 비효율적이다. 낮에 최선을 다해 열심히 일을 하면 야근을 할 일도 없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집중을 해서 일을 하도록 직원들과 많은 대화를 한다.
 

 

 

06 | 올해 이루고 싶은 목표

 

3월에 런칭하는 제품이 성공하는 것이다.
* 신제품은 http://tangramfactory.com/에서 볼 수 있다.
 

 

 

▲스마트플레이트
 

 

 

디지털을 아날로그로 감싸 안았습니다.
 

‘스마트 플레이트’ 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보내지는 사진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클라우드 연동형 Wi-Fi 전자액자입니다. 복잡한 기술을 드러내기보다 사람의 따뜻한 경험을 앞서 생각했습니다. 정성스럽게 준비한 음식을 접시에 담아내듯이 당신의 특별하고 소중한 순간을 담아가는 제품입니다. 다양한 컬러와 소재는 어떤 환경에서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질 수 있는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액정화면의 보호와 관리까지 고려한 자석식 전면 커버는 다양한 시선을 위한 두 가지 각도의 거치대로 사용됩니다.

 

 

모든 과정은 완벽하게 단순합니다. 스마트 플레이트와 전용 애플리케이션은 아주 쉽고 직관적입니다. 스마트 플레이트를 무선 인터넷에 연결하고 스마트폰에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무료로 내려받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원하는 사진을 선택하고 전송 버튼만 누르면 모든 것이 해결됩니다. (iOS / Android OS 완벽 지원)

 

탱그램 www.tangram.kr

kaid@kaid.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