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d logo

facebook

 

서울특별시 송파구 오금로
310번지 가락빌딩 9층
(우)138-716
Tel. 02-407-2657
Fax. 031-703-2257
kaid@kaid.or.kr
© KAID All RIGHTS RESERVED.

+

 

 
  English

HOME > RESOURCES > 국제교류

JIDA

Good Design Award 뉴스 Vol.07

2017.02.07

안녕하세요. 일본 Good Design Award 사무국입니다.
드디어 10월 30일(금)부터 GOOD DESIGN EXHIBITION이 개최됩니다.
Best 100에 선정된 한국의 디자인들이 특별상을 받을 수 있을지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이번 호에서는 한국에서 심사를 맡아주셨던 사사키 치호(佐?木千?) 심사위원의 인터뷰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Good Design Award 심사위원
사사키 치호 佐?木千? Chiho Sasaki
Experience Designer | (주)infield design의 대표
프로필: 2004년 infield design 설립. 의료, 개호, 커뮤니티, 모빌리티, 자원보호, 도시계획 등 광범위하게 일본 국내외의 고객을 대상으로 사용자 경험 디자인을 제안. 저서로는 ‘1부터 상품기획’(一からの商品企?) (석학사?공저)가 있으며 과거 IDEO, GK Graphics에서 근무. 일리노이 공과대학 Institute of Design에서 석사학위 취득. 아이치현립예술대학 디자인과 졸업.

Q: 2015년도 Good Design Award의 심사를 해보신 소감은 어떠하신가요?
사사키 심사위원: Good Design Award의 심사를 맡게 된지 벌써 10년 정도 되어가네요. 처음에는 역시 제품 자체의 아름다움이나 기능 등 제작의 우수한 부분에 중점을 두어왔다는 생각이 듭니다만 최근에는 꽤 사회적인 문제에 대한 제안이나 해결책을 디자인을 통해 나타낸 제품들이 늘어난 거 같습니다.

Q: 이러한 변화의 영향으로 심사방식도 바뀌었나요?
사사키 심사위원: 그렇습니다. 바뀌었다고 생각됩니다. 제품의 외관 등과 같은 의장뿐만 아니라 어째서 이러한 제품이 필요하게 되었는지 이러한 제품을 통해 어떠한 식으로 소비자들의 생활이 개선될 수 있는지 인류가 풍요로워질 수 있는지 등과 같은 제안이 매우 중요해졌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이를 명확하게 제안하고 있는 디자인에 대해서는 매우 높은 평가가 내려진 거 같습니다.

Q: 한국 심사는 어떠셨나요?
사사키 심사위원: 한국에서 이루어지는 심사에는 처음으로 참가했는데 매우 강하게 새로운 디자인의 가능성에 거는 기대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Smart Rope 업체로 대표할 수 있는 중소기업 및 벤처 기업들이 솔선수범하여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구현해내고자 하는 열의를 보이는 것을 보고 매우 감명 받았습니다.



Good Design Award의 향후 일정
10월 30일(금)?11월 4일(수): Good Design Exhibition 2015 장소/도쿄 미드타운
11월 4일(수): ‘Good Design 대상’ 발표
11월 11일(수)?11월 15일(일) Design Korea 참가

다음 뉴스에서는 특별상의 결과에 대해서 실을 예정이오니 계속해서 Good Design Award 뉴스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